본문 바로가기

기타 /건강정보

[치아씨드]다이어트에만 좋은 식품일까?[효능,먹는법]

▣ 치아씨드 무엇일까? 

 

사막 식물인 살비아 히스파니카의 씨앗으로, 멕시코 중남부 지방과 과테말라가 원산지 이다. 주로 물이나 우유에 넣고 불려서 마시거나 빵, 시리얼, 요거트 등에 넣어 먹는 등 다양하게 활용된다.

 

치아씨드는 몸에 좋은 오메가 3와 철분, 칼슘, 식이섬유, 항산화 성분 등 각종 영양소가 풍부하게 들어있다.

 

▣ 치아씨드 효능

 

1. 다이어트 

 

치아씨드는 10g 당 54kcal로, 물에 불렀을 때 원래 크기보다 10배 정도의 수분을 흡수하는 특성이 있다. 이는 포만감을 높여줘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더불어 체내에 쌓여 있는 지방의 분해를 촉진시키는 역할을 한다.

 

2. 혈관건강

 

​오메가3는 혈관에 쌓일 수 있는 각종 콜레스테롤을 제거하고, 혈관의 면역력을 높여준다. 치아씨드는 100g당 약 21.1g의 오메가 3가 함유되어 있다. 이는 연어(100g당 약 1.4g)보다 높은 수치이다.

 

3. 변비예방

 

​치아씨드는 케일보다 17배 많은 섬유징을 갖고 있다. 섬유질은 변비를 예방해줄 뿐 아니라 장 내 프로바이오틱스를 늘려 장을 건강하게 만들어 준다. 또한 소화 장애를 없애고 숙변제거에 도움을 준다.

 

상품구매 : <치아씨드 1kg>

https://smartstore.naver.com/lifestyle-lab/products/4454720162

 

참 치아씨드 치아씨앗 먹는법 영양소 멕시코산 보관법 다이어트 부모님건강 부모님선물 직장인건강 : HS생활연구소

참 치아씨드 치아씨앗 먹는법 영양소 멕시코산 보관법 다이어트 부모님건강 부모님선물 직장인건강

smartstore.naver.com

4. 당뇨병 예방

 

​치아씨드에 함유돼 있는 식이섬유는 식후 혈당이 급격하게 상승하는 것을 막아주고, 인슐린 수치를 적절하게 조절한다.

 

5. 피부미용

 

치아씨드의 식이섬유 및 여러 미네랄 성분이 피부를 건강하고 탄력있게 만든다. 더불어 뛰어난 항산화 작용으로 인해 체내의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노화를 방지해준다.

 

 

▣ 치아씨드 섭취시 부작용은 없나요?

 

- 겨자 또는 겨자씨에 알레르기 반응이 있는 사람은 주의 해야합니다.

- 다량으로 섭취시 설사나 위경련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 치아씨드는 혈압을 낮추는 성질이 있으므로 저혈압 환자는 전문의와 상의 후 먹는 것이 좋다.

 

 

 ▣ 치아씨드 먹는법은?

 

1. 음식위에 뿌려먹기

고소한 치아씨드는 어떤 음식과도 어울립니다. 시리얼, 죽, 샐러드와 함께 드시면 좋습니다.

 

2. 치아씨드 워터

하루 3번 나누어 물과 함께 드시면 쉽게 포만감을 느낄 수 있어서 과식 방지에 도움이 되며 영양소 손실 없이 드실 수 있습니다.

상품구매 : <치아씨드 1kg>

https://smartstore.naver.com/lifestyle-lab/products/4454720162

 

치아씨드는 역시 HS생활연구소[링크]

* 해당게시물은 상업적 게시글임을 밝히는 바입니다.

여러분의 공감(하트클릭)과 댓글

이 블로그를 지속하는 힘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