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건강정보

[땅콩새싹]레스베라트롤이 풍부한 영양소 덩어리[효능]

 

 

▣ 땅콩새싹이란? 

 

땅콩새싹은 땅콩 종자를 시설 내에서 수경재배를 통해 발아시켜 7일차에 수확한 새싹채소로 콩나물의 모양과 비슷하나, 조금 굵고 조금 더 짧은 것이 특징이다. 땅콩에는 원래 미량의 레스베라트롤 성분이 함유되어 있지만 땅콩이 발아, 성장하는 과정에서 레스베라트롤 성분이 대폭 증가하며 그 외에도 16종의 아미노산과 9종의 지방산, 아이소플라본 등이 다량 함유되어 있다. 머리는 땅콩 맛, 줄기는 콩나물 맛, 뿌리는 인삼 맛이 나는 게 특징이다.

 

 

▣ 레스베라트롤은?

 

레스베라트롤은 식물이 곰팡이나 자외선 같은 안 좋은 환경에 직면 했을 때, 식물 자신을 보호하기 위하여 만들어내는 파이토알렉신의 한 종류로서 FDA가 공인한 강력한 항산화 물질이다.

 

 

<참 땅콩새싹 건채 120g 국내산>

 

▣ 새싹땅콩 효능은 무엇인가요?

 

새싹땅콩은 레스베라트롤이 레드와인보다 23배 많이 함유되어 암 예방 및 노화 방지에 좋으며 사포닌이 홍삼의 6배나 함유되어 몸안의 기름기를 씻어내줍니다. 

 

또한 숙취해소에 좋다고 알려진 아스파라간산이 콩나물의 8배라 효과가 좋으며 비타민보다 40배 강한 항산화 물질 함유로 활성산소를 없애고 노화 방지와 각종 질병에 효과가 좋은 채소 입니다.

 

그외 레스베라트롤이 다량 함유된 땅콩새싹은 치매, 심장병, 뇌졸증, 전립선암, 알코올성 간질환, 골다공증, 전립선건강 등의 예방 및 수명연장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 좋은 땅콩새싹 고르는 법

 

잔뿌리가 살아있으며 나물이 모두 똑바로 선, 뿌리의 색깔이 깨끗하고 하얀색에 가까운 것을 고른다.

 

 

▣ 새싹땅콩 활용법

 이름

용도 

활용방법 

 땅콩새싹

 음료

새싹땅콩 차, 새싹땅콩 막걸리 

 음식

 새싹땅콜 나물, 새싹땅콩 전, 새싹땅콩 김치

 기타

 새싹땅콩 오일

 

1. 충분히 울려내어 차로 마시기

물 1.5L 정도에 땅콩새싹을 20g을 넣고 중불에 약 1시간 정도 우려내서 드시면 됩니다.

 

2. 분쇄하여 음식물에 첨가

잘 건조된 땅콩새싹을 가루로 내어 각종음식에 뿌려 먹거나 물에 타서 먹으면 좋습니다.

 

3. 땅콩새싹밥

새싹땅콩밥을 지을 때는 새싹땅콩의 상태에 따라 물에 불린 후(1시간 정도), 물에 자작하게 잠길 정도로 넣고 소금 한스푼을 넣고 20분 정도 삶으면 된다.

 

<참 땅콩새싹 건채 120g 국내산>

 

땅콩새싹 건채도 역시 HS생활연구소[링크]

*해당게시물은 상업적 게시글임을 밝힙니다.

여러분의 공감과 댓글이

이 블로그를 지속하는 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