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NHN, 개발사 '와이즈캣' 경영권 인수 효과는..?|


NHN(212,500원 상승1500 -0.7%)은 온라인 야구게임 '슬러거'를 개발한 와이즈캣의 지분 51%를 확보하고 경영권을 인수한다고 6일 밝혔다.

지난 2001년 소프트쇼크라는 소프트웨어 개발회사로 설립된 와이즈캣은 지난 2005년 개발한 슬러거가 인기를 끌며 주목 받은 곳이다. 슬러거는 현재 누적 회원수 400만명, 동시접속자 3만5000명을 기록하고 있다. 최근 대만과 북미 지역에서도 서비스를 시작했다.

NHN은 이번 인수를 통해
스포츠게임 라인업을 안정적으로 확보함으로써 퍼블리싱 사업을 더욱 강화해 나가게 됐다. 또 해외 스포츠 게임 시장 진출 및 스마트폰 게임 서비스와 유무선 연동 게임 개발 등 신규 프로젝트도 적극 추진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김상헌 NHN 대표는 "와이즈캣이 가진 탁월한 스포츠게임 개발 능력과 NHN의 서비스 역량이 결합돼 국내외 스포츠게임 시장 활성화라는 긍정적인
시너지 효과를 창출해 낼 것"이라며 "NHN은 앞으로도 게임 사업 강화를 위해 역량 있는 개발사의 인수 및 투자, 퍼블리싱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파트너십을 유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NHN 최근 10거래일간 상승폭이 7.80%를 보이는등 탄력적인 종목인데요, 만약 현 주가대에서 다시 상승탄력을 보일 경우 추가 상승도 가능하기 때문에 주가는 기로에 서 있습니다. 다만 NHN 손절선으로 제시해 드린 지지선을 붕괴시킨다면 탄력은 떨어질 수 있습니다.

 

NHN 시그널은 현재 매수상태여서 급격한 하락은 없을것으로 보이는데요, 시세분기점인 손절가는 195000원입니다. 이 가격대 이하로 종가가 결정된다면 매도 후 향후 추이를 지켜봐야 하겠습니다. 목표가까지 지속보유 무방합니다.

 

특히 NHN 위로 특별한 저항대가 없는 것이 강점입니다. 단기 목표가로는 222000원을 설정하시구요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아야 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