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즈니스/스마트스토어

[스마트스토어]네이버 광고를 적용해보자!!!

안녕하세요 송과장입니다.

스마트 스토어를 운영한지 거의 한달 정도 되어가는군요

물론 어마어마한 매출을 내지는 못했지만

그래도 제 개인적으로는 초짜치고는 쏠쏠하게

수입을 내고 있다 생각합니다. ^^


오늘은 광고를 하는 것을 공유해보려고 합니다.


우선 네이버 광고로 이렇게 접속하면 메인이 뜹니다.

접속한 다음 우측에 파란색으로 표시된 광고시스템을 클릭합니다.



저는 이렇게 이미 광고가 적용되어 있죠? 

다음 광고만들기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이렇게 뜹니다.

광고의 종류는 크게 5가지로

파워링크 유형, 쇼핑검색유형, 파워컨텐츠유형, 브랜드검색유형, 플레이스유형

이렇게 있습니다.


저는 그렇게 광고비를 많이 투입할 여유가 없고, 그래서 저에게 맞는 것 같은

쇼핑검색유형을선택합니다.



그리고 아래로 내려가면 하루 예산하고 캠패인 이름하고 있는데,

뭐 내꺼를 너무 많이 클릭해 광고비가 많이 나갈것 같다하면 제한하셔도 되고,

저는 그럴것 같진 않아 제한 없음으로 하고 넘어갑니다.



그러면 이렇게 뜨는 데요

저는 저의 주력제품이 비카인 슈퍼푸드를 이름으로 하고

사이트는 제 스마트스토어

입찰가는 50원 이상부터 가능한데, 저는 광고비를 많이 투여 못할 상황이니

80원 ㅋㅋㅋ

하루예산 없음 하고 넘어갑니다.


저렇게 소액으로 광고비 집행하면 효과가 있을까?

의문이 드실텐테 효과는 당연히 미미하지만 있습니다.


똑같은 제품이라도 광고를 안한 제품보다 당연히 상위로 올려주고요

광고로 통해 유입이되기도 합니다.

아마 적용해보시면 80원의 효과를 소소하나마 보실수 있을겁니다.


제꺼를 찾으면 참 좋을 텐데 못찾겠네요 -_-;;

예로 보여드리면 노니원액이라 검색을 때

저렇게 광고라는 초록색이 뜨면서 상위로 올라갑니다.

이렇게 광고는 역시 안하는 것보다 하는게 좋다는것을 

우리의 초록창 네이버는 알려줍니다.




다음으로 넘어가면 이렇게 나오는데

기존에 제품을 등록하셨다면 검색하기 누르면

제품이 검색될거니 추가하시면 끝납니다.


스마트스토어 광고를 통해서도 우리 수익창출의 효과를 누려봅십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