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매일유업



현대증권은 13일 매일유업에 대해 실적 호전 추세가 이어지고 
있고 분유와 유아용품이 중국에서 성장국면에 진입했다며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하고
 목표주가를 기존 2만1700원에서 3만5800원으로 대폭 상향조정했다.                 
                                                                                
한병화 현대증권 연구원은 "올해부터 시작된 매일유업의 실적 호전은 이제 정상화를  
넘어 펀더멘탈의 강화를 단적으로 나타낸다"며 "2013년에도 영업이익은 올해대비 약 3
5%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데, 부진한 사업부의 구조조정, 프리미엄 제품의 매출비중 
확대에 따른 매출원가율의 하락 등에 따른 것"이라고 분석했다.                     
                                                                                
한병화 연구원은 "또, 중국향 분유 수출은 지난해 70억원에서, 올해 150억원, 내년에 
는 300억원으로 급성장할 전망"이라며 "4분기 앱솔루트 명작에 이어 궁을 추가로 출시
하고 내년부터 중국쪽 총판을 통한 간접판매 방식에서 홈쇼핑, 인터넷 쇼핑몰, 슈퍼마
켓 체인 등으로 판매 경로를 다양화 예정이어서 판매확대가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뿐만 아니라 자회사 제로투세븐의 중국 유아용품 매출도 올해 228억원에서 내년 285억
원으로 28%가량 증가할 것으로 예상했다.                                          
                                                                                
한 연구원은 "매일유업의 밸류에이션은 영업이익률과 상관관계가 높은데 올해를 기점 
으로 상승하기 시작한 영업이익률은 내년 사상 최고 수준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 
며 "또, 세계 최대 규모의 분유와 유아용품 시장인 중국에서 의미 있는 성장을 시작했
으므로 밸류에이션은 본격적인 상승기에 진입한 것"으로 판단했다

 

유진투자증권은 코스닥 시장 상장을 앞두고 있는 코이즈에 대 
해 "상반기 실적을 감안했을 때 연간 실적 가이던스 가시성은 높은 상황이며 비교기업
들에 비해 공모희망가 수준은 매력적"이라고 12일 밝혔다.                          
                                                                                
최순호 유진투자증권 연구원은 "코이즈가 경쟁사 대비 50% 빠른 코팅속도와 97%의 양 
산수율로 LG전자 광학필름 코팅 등의 점유율 72% 미래나노텍 23%를 점유하고 있다"고 
소개하며 이같이 밝혔다.                                                         
                                                                                
최 연구원은 "도광판 패터닝 부문도 슬림화, 미세화에 적합한 스탬핑 방식을 통해 공 
정시간을 단축 시켜 강점을 보유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또 내년 신사업으로 광학필름 시장에 진출하는데 대해 "해외향 ODM매출을 협의하고 있
어 기존 고객과의 직접 경쟁은 피할 수 있다"며 "회사측은 내년 신규 사업 매출 비중 
은 40%를 목표로 제시했다"고 밝혔다.                                             
                                                                                
그는 "회사 측 실적 가이던스는 매출액 380억원, 영업이익 95억원"이라며 "상반기 179
억원 매출 56억원 영업이익을 감안하면 연간 실적 가시성은 높다"고 지적했다. 공모희
망가 수준도 PER 5.3~6.1배로 비교기업 4개사 평균 PER 8.3배 대비 매력적인 수준이라
는 분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