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삼성전자] 삼성전자 9월 들어 다섯 번째로 .. 무슨일인가?


월 들어 삼성전자 목표가 하향 조정이 잇따르고 있다. 대우증권, UBS, 한화증권, 동부증권이 목표가를 낮춘데 이어 이번에는 현대증권이 내렸기 때문이다.

 

현대증권은 24일 삼성전자에 대해 하반기 IT 수요가 약화되고 있다며 목표주가를 112만원에서 103만원으로 내린다고 밝혔다.

다만 모든 부문에서 경쟁력이 강화되고 있고 글로벌 경쟁업체에 비해 저평가된 상태라 투자의견 '매수'는 유지한다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D램 시장 지배력을 확대하고 있고 차세대 디스플레이 능동형유기발광다이오드(아몰레드 : AMOLED) 시장도 선도하고 있다며 스마트폰, 태블릿PC, 스마트TV 등 신제품 대응도 빠르다고 진단했다.

 

그러나 IT 수요에 대한 전반적인 둔화로 3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은 4조9000억원으로 전분기보다 소폭 감소할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전자 LCD와 디지털 미디어 부문은 부진하겠으나 반도체 부문 이익 증가세는 이어갈 것이며 갤럭시S 등 스마트폰에 힘입어 정보통신 부분 영업이익률도 개선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삼성전자 현재 지속 횡보하고 있는데요 다만 현재 매수시그널이 유입되면서 단기 탄력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현재가 부근에서 매수해도 크게 무리는 없습니다만  움직임이 없어 지루할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 단기 투자자는 한차례 상승탄력 이후 매수하셔도 무방하며 손절가는 729000원으로 대응하시기 바랍니다. 1차 목표가로는 786000원을 설정합니다만 위로 매물대가 많고 현재 분봉반등중이나 특별한 모멘텀이 없어 삼성전자 목표가까지 단기간내에 도달하기는 쉽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