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닉스가 외국계 매물에 밀려 가파른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24일 오전 11시12분 현재 하이닉스(000660)는 전날보다 600원(2.7%) 하락한 2만1500원을 나타내고 있다.
이날 JP모간에서 하이닉스 목표주가를 하향 조정한 데다 외국계 창구에서 매도가 쉼없이 나오며 주가를 압박하고 있다.
하이닉스 시장에서 이익 전망은 물론 목표주가가 줄하향되고 있지만, 여전히 올해와 내년 상반기까지 D램 가격에 대한 전망이 양호한 편이라고 꼬집었다.
이어 하이닉스 공급 증가가 가속되고 있고 D램 가격은 여전히 높다는 점에서 4분기 들어 D램 가격은 빠르게 하락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 때문에 주가가 하락 압력을 받을 것으로 내다보며 목표주가를 2만5000원에서 2만3000원으로 낮춰 잡았다.
모간스탠리를 통해 매물이 쏟아지고 있다. 현재 하이닉스는 외국계 창구 기준 순매도 1위에 올라있으며, 순매도 금액은 118억원으로 집계되고 있다.
하이닉스 추가상승을 위해서는 지금 반등이 나타나야 합니다. 아래로 지지선이 많은 것이 강점이기는 상승폭에 비해 조정폭이 깊어 반등에 실패할 경우 하락추세대로 전환가능성도 있습니다.
하이닉스 시그널이 매도변환되면서 하락위험이 고조되고 있습니다. 손절가 붕괴시 가격조정내지는 기간조정을 피하기는 어렵습니다. 손절가는 19800원이며 붕괴시 추후 재매수를 노리시면서 매도로 대응하시기 바랍니다.
하이닉스 반등시 단기 목표가는 22200원을 설정할 수 있으나 위로 저항선이 많아 부담스럽습니다. 단기탄력약화로 반등 실패에 대한 실망매물 출회시 급락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어 목표가를 고집하기 보다는 종목의 움직임에 맞추어 대응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