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G투자증권은 11일롯데쇼핑(513,000원 1000 -0.2%)에 대해 "주가 상승이 백화점 소비에 의미있는 영향을 주고 있다"며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60만원을 유지했다.
롯데쇼핑의 10월 백화점 기존점 신장률은 9%, 11월 현재까지는 15%를 넘는 것으로 파악된다며 이른 한파와 경품행사의 일시적 요인도 있지만 소매판매와 상관관계가 높은 주가 상승이 근래 매출호조에 의미 있는 영향을 주고 있다고 분석했다.
소비와 주가의 상관계수는 0.7로 11월 명품매출은 20%, 모피 등 고가 의류판매는 100% 이상 증가했다는 설명이다.
유통주 빅3의 소비경기 모두 좋지만 증시에 따른 소비 변동성이 큰 중산층 고객이 많고, 영업이익률이 증가해 레버리지 효과가 기대되는 롯데쇼핑의 투자매력이 가장 높다고 분석했다.
SSM 규제법안인 유통법 국회통과가 실적에 미치는 영향은 미미할 것으로 분석했다.
유통법 통과에 따라 최대 전국상가면적의 31.2%에 달하는 전통상업 보존구역에 SSM 출점 제동이 걸린다.
롯데슈퍼의 지난해 말 기준 매출은 약 1조원으로 매출기여도는 10%, 성장률기여도는 1%에 불과해 실적에 미치는 영향은 크지 않다며 25일 프랜차이즈형 SSM에 대한 규제가 담겨있는 상생법도 통과될 가능성 높은데 롯데쇼핑의 경우 가맹사업장은 5개점에 불과하고 사업초기라 타격은 미미하다고 말했다.
롯데쇼핑 추세적으로 매우 양호한 모습을 보였는데요, 현 주가대는 재상승과 추세붕괴의 갈림길에 서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손절선으로 제시해 드린 지지선을 붕괴시킨다면 재상승하기 위해서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롯데쇼핑 시그널은 현재 매수상태여서 급격한 하락은 없을 것으로 보이는데요, 시세분기점인 손절가는 480000원입니다. 이 가격대 이하로 종가가 결정된다면 매도 후 향후 추이를 지켜봐야 하겠습니다. 단기 목표가까지 지속보유 무방합니다.
롯데쇼핑 특히 위로 특별한 저항대가 없는 것이 강점입니다.상승후에는 지지선을 순차적 올려 537000원을 설정며 수익을 챙겨 나가야 하것입니다. 새로운 추세형성이 기대되므로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아야 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