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과전문의로 본명보다 시골의사라는 필명으로 더 잘 알려져 있다. 이 시대 최고의 지성인으로 손꼽히는 그는 냉철한 경제전문가, 통찰력 넘치는 칼럼니스트, 베스트셀러 작가로 종횡무진 활동중이다. '혼자 내딛는 천 걸음보다 천 명이 손잡고 나아가는 한 걸음의 가치'를 말하는 박경철은 수식어가 모자랄 만큼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면서 우리 사회에 지대한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다. 의사로서 환자를 진료한 경험을 담아 펴낸 첫 에세이 《시골의사의 아름다운 동행 1ㆍ2》에 이어 《시골의사의 부자경제학》이 연이어 베스트셀러가 되면서 대한민국에서 가장 주목받는 작가가 되었고, 이후 《착한 인생, 당신에게 배웁니다》《시골의사의 만화 부자경제학》《시골의사의 주식투자란 무엇인가 _1 통찰편》《시골의사의 주식투자란 무엇인가 _2 분석편》을 출간했다. 중앙일간지와 유력 잡지 등에 인문학적 통찰과 식견을 바탕으로 한 칼럼을 기고하면서 준 언론인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중고등학교와 대학교, 공공기관과 기업 등에 한 달 30회 넘게 출강하는 인기 강연자이기도 하다. 지난 10년간 MBN의 <경제나침반 180도>와 <생방송 경제공감> 진행자로 있었고, 얼마 전까지 KBS2 라디오 <박경철의 경제 포커스>를 진행하면서 대중과 소통하는 재미에 푹 빠져 있기도 했다.
현재 매일경제TV MBN 전문위원, 경제전문지 <머니투데이> 전문위원, 한국소아당뇨인협회 이사장 등 공익단체의 임원과 민간기업의 사외이사로 있다. 《시골의사의 아름다운 동행 1ㆍ2》가 중고등학교 학생들의 필독서로 지정되면서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강연에 집중해왔는데, 이는 최근 화제가 되었던 '청춘 콘서트'로 이어졌고, 그는 청춘의 멘토로 자리매김하게 된다. 강연장에서 만난 청년들의 뜨거운 가슴과 맑은 눈빛, 그들의 고뇌와 방황은 그에게 반성의 계기를 주기도 하고 힘을 주기도 했다. 그리고 지난 6년간 그들과 나눈 소통과 교감의 기록을 『시골의사 박경철의 자기혁명』 으로 엮어냈다.
책 간단 소개하[교보문고(링크)]
투자자들의 멘토' 시골의사 박경철이 쓴 본격 주식투자서가 드디어 출간되었다. 20여 년에 걸친 자신의 투자 경험을 집대성하여 쓴 이 책은 기술적 분석 이론에 대한 부분을 최대한 배제하고, 시장을 분석하고 경험했던 사람들의 이론과 이야기 그리고 시장을 보는 방법과 기법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총망라하였다.
금융 패러다임의 전환기에 이른 오늘, 우리는 고유가, 식량위기, 서브프라임 등 세계 경제현상과 금융위기에 직면해 있다. 시골의사는 이러한 상황을 냉정하게 진단하고, 현재의 주식시장이나 경제현상의 표면에 감춰진 정치·사회·경제적 요인과 역사를 고찰한다.
본격 투자서인 만큼 초보 투자자들이 읽기에 다소 방대한 분량일 수도 있다. 1권이 자신시장 전반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주식시장의 본질을 다루고 있다면, 10월 17일경 출간 예정인 2권에서는 '투자를 한다면 어떻게 할까?'라는 내용을 다룬다. 저자는 "이 책에서 다루고 있는 정도를 이해한 뒤에야 비로소 주식시장이라는 위험한 괴물을 상대할 수 있는 기본적인 조건이 갖추어진다"라고 말한다.
이 책을 통해 시장을 보는 통찰력 있는 혜안과 이성적인 판단을 스스로 갖추고, 비로소 시장에 들어서 그 흐름에 몸을 맡길 수 있는 현명한 투자자가 되어보도록 하자.
이 책을 읽은 사람들은???[영풍문고(링크)]
예스24(링크) - 시골의사의 주식투자란 무엇인가1 만나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