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OCI, 글로벌 경쟁사와 비교해보니

유진투자증권은 27일 OCI(338,500원 상승15000 4.6%)가 글로벌 경쟁사와 비교해 밸류에이션 매력도는 낮은 상황이라며 투자의견 보유와 목표가 38만원을 유지했다.

금융위기 이후 태양광 산업이 변곡점으 지나오면서 글로벌 태양광 업체간 차별화된 추이를 보이고 있다며 OCI가 태양광 대표업체로 자리매김한 것은 긍정적이지만 밸류에이션 매력도는 상대적으로 낮다고 밝혔다.

이어 올해 태양광 시장이 전년 대비 114%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데 OCI 주가는 연초 이후 큰 폭으로 상승해 추가 상승여력이 제한된 상태라며 4분기 실적도 기존
사업 부문 실적 감소와 환율 하락으로 전분기 수준을 기록할 것이라고 분석했다.

OCI는 향후 업황과 관련해선 유럽의 보조금 축소에 따른 우려보다는 마무리 예산 집행에 대한 수요가 크게 작용하면서 4분기 시장 수요는 견조한 상태라며 내년 상반기에도
미국의 중간선거 이후 정책 집행과 중국의 12차 5개년 개발 계획 투자에 힘입어 성장세를 지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OCI 추세적으로 매우 양호한 모습을 보였는데요, 현 주가대는 재상승과 추세붕괴의 갈림길에 서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손절선으로 제시해 드린 지지선을 붕괴시킨다면 재상승하기 위해서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OCI 시그널은 현재 매수상태여서 급격한 하락은 없을 것으로 보이는데요, 시세분기점인 손절가는 312000원입니다. 이 가격대 이하로 종가가 결정된다면 매도 후 향후 추이를 지켜봐야 하겠습니다.

 

OCI 전고점돌파가 기대되나 목표가 부근의 저항이 만만치 않습니다. 1차 목표가로는 345000원을 설정하며 목표가까지 보유 유효하나 목표가 부근에서는 이익실현으로 접근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