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포스코켐텍, 3분기 수익을 살펴보니......


NH투자증권은 6일 포스코켐텍(133,300원 상승2200 -1.6%)에 대해 3분기 분기 사상 최대 이익이 기대된다며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16만 6000원을 유지했다.

포스코켐텍 3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1969억원, 210억원으로 시장 기대치를 상회한다며 이익률이 높은
건설 부문의 매출액이 전년동기대비 57% 확대되면서 이익 증가에 기여했다고 말했다.

8월부터 포스코켐텍 광양 화성
공장 설비 운영 부문에서 매출이 발생하였으나 비용은 시차를 두고 반영되면서 이 부문의 마진이 일시적으로 확대되었고 내화물 공사 부문에서 이익률이 예상보다 약 5% 높았던 것으로 판단된다고 설명했다.

포스코켐텍 성과급 지급에 따른 비용 증가(약 20억원 추정)를 감안하면 4분기 이익은 3분기보다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4분기에 POSCO의 조강 생산 증가에 따른 내화물,생석회 부문 매출이 증가하고, 광양 화성
공장 설비 운영매출도 본격적으로 발생할 전망이라고 덧붙였다.

 

포스코켐텍 추세적인 상승이후 20일선까지 조정을 받는 모습입니다. 현 가격대에서 추가하락한다면 주가는 기간조정이나 시간조정이 필요해보입니다만 반등에 성공한다면 높은 수익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포스코켐텍 시그널은 매수신호를 보이고 있어 상승탄력은 있구요, 재상승과 조정의 추세 분기가 되는 손절가격은 120000원으로 반드시 기억하셔야 합니다. 종가가 손절가 이하에서 결정된다면 매도하시기 바랍니다.

 

포스코켐텍 추세는 양호하다고 할 수 있으나 매도세도 만만치 않으며 목표가 부근의 저항이 두터워 주가가 단기간에 큰 상승을 기대하기는 어렵습니다. 목표가로는 141000원을 설정하며 목표가에 도달시 이익실현에 나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