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와증권은 하나금융지주(35,550원 600 1.7%)에 대해 테마섹이 보유지분을 매각키로 함에 따라 우리금융(15,000원 300 2.0%)과의 합병에 부정적인 영향을 줄 것이라고 21일 밝혔다.
이에 따라 하나금융지주 목표주가를 종전 4만5500원에서 4만500원으로 하향하고, 투자의견 '시장수익률상회'를 유지했다.
테마섹이 하나금융지주 보유지분 전량을 20일 종가에서 0~3% 할인한 가격에 블록딜로 처분키로 했다면서 하나금융이 최대주주를 잃어 우리금융 합병에 불운한 영향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하나지주가 우리금융 합병 과정에서 다양한 잠재적인 재무적 투자자를 찾고 있는데, 이번 지분 매각이 재무적 투자자를 유치하는 데 어려움을 가중시킬 수 있다고 덧붙였다.
하나지주가 최대주주에게 합병 계획에 대한 확신을 주지 못했으며, 하나금융의 다른 주요 주주들이 추가로 지분을 매각할 수 있다는 시장의 우려가 제기될 가능성도 있다는 설명이다.
하나금융지주 만약 블록딜이 실패한다면 오버행에 대한 우려가 주가에는 부담으로 작용할 수 있고, 디스카운트를 최소화 하면서 성공한다면 주가가 원상태로 회복이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하나금융지주 시세의 마무리 또는 새로운 시세의 시작의 중요한 포인트에 서 있는데요, 그러나 상대적으로 조정이 깊은 모습입니다. 추가상승도 가능한 모습이나 조정이 깊어 하락추세로 전환 가능성도 높습니다.
하나금융지주 시그널 매수가 유입되면서 반등의 모습은 보입니다. 손절가 33000원이 지켜지면서 반등에 성공한다면 추가 상승도 가능하나 붕괴된다면 상당기간 조정이 불가피 합니다.
하나금융지주 추세를 확신할 수 없고 목표가 부근의 저항대가 두터우며, 조정이 깊어 목표가 도달이 쉬워 보이지는 않습니다만 단기 목표가로는 37000원을 설정합니다. 목표가에 도달한다면 이익실현으로 대응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