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 퀀텀닷 디스플레이가 여는 Real World
최근 삼성전자와 애플이 퀀텀닷 기술에 대한 관심을 보이고 있다. 퀀텀닷 기술은 AMOLED보다도 색재현성이 뛰어나며, 저전력 구현이 가능하면서 플렉서블 디스플레이에도 구현이 가능한 차세대 디스플레이이다. 퀀텀닷은 초기 시장이 형성중이며, 디스플레이 및 세트업체들이 앞다투어 상업화 진행중이어서 관련 업계에 관심을 가질 필요가 있다고 판단된다.
추천종목: 엘엠에스, LG이노텍
▶ 2. 기지개를 펴는 메탈메쉬
태블릿PC 및 노트북에 터치기능이 확대되며 기존 ITO의 대체기술인 메탈메쉬에 대한기대가 점점 커지고 있다. 메탈메쉬는 기능보완 및 성능 개선으로 하반기 본격적인 상용화가 진행될 것으로 예상되며, 삼성전자를 비롯한 글로벌기업들이 메탈메쉬를 이용한 제품을 출시할 것으로 예상되어 관련업체에 관심이 필요하다.
추천종목: 잉크테크, 엘엠에스
▶ 3.사물인터넷의 첨병, 센서산업
사물인터넷의 열기가 뜨거워지며, 사물인터넷의 첨병역할을 하는 센서산업이 급성장하고 있다. 최근 삼성전자가 프리미엄폰에 홍채인식센서를 채택하기로 결정한 후 관련 산업에 관심이 더욱 모아지고 있으며 현재 모바일, 자동차 등 여러 산업에서 다양한 센서의 개발 및 상용화가 진행되고 있어 관련 산업에 관심이 필요하다.
추천종목: 파트론, 세코닉스, 해성옵틱스
▶ 4. 글로벌 에너지시장, 저탄소 체제로 본격 개편
중국은 스모그문제 해결을 위해 원전과 재생에너지 증설을 확대하기로 발표했으며, 원전 및 신재생에너지 발전용량 확대가 예상된다. 미국 또한 석탄발전소에 대한 탄소배출 규제를 더욱 강화할 전망이다. 전 세계 에너지의 50% 이상을 사용하는 두 국가의 이러한 움직임으로 글로벌 에너지 시장은 저탄소 체제로 본격 개편될 것으로 예상된다.
추천종목: 동국S&C, 태웅, 포스코ICT, 상아프론테크, 한국전력, 우진
▶ 5. 자원의 재탄생(Renaissance)
자원 재활용 산업은 이전에는 원가 절감의 의미가 강했지만, 이제는 CO2 절감과 같은 환경보호 측면이 더 부각되고 있다. 폐자원을 재 자원화, 재 에너지화해 다시 사용하는 친환경적인 사업들은 우리 사회와 산업이 나아가야 할 방향이며, 이러한 친환경 기업들의 장기적인 성장성은 누구보다도 높다고 할 수 있다.
추천종목: 인선이엔티, 에코에너지홀딩스, 지엔씨에너지, KG ETS
자료: http://www.eugenefn.com/common/files/amail/20140527_B_jongsun.park_199.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