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 케이엠더블유(032500)(하이투자 이상헌)

* 케이엠더블유(032500)(하이투자 이상헌)

빅데이터로 인한 LTE망 구축으로 매출 급증  

■ 빅데이터로 인하여 LTE망 구축 본격화 

최근 무선통신시장은 스마트폰, 태블릿PC 등의 보급확대에 따른 컨텐츠 및 모바일 인터넷 수요 증대로 인하여, 데이터트래픽이 급증하고 있다. 이에 통신사업자는 기존 네트워크 증설, WIFI, 4세대(WIBRO, LTE) 등의 방법으로 이를 해결하려 하고 있으며, 이중 LTE는 이동성과 속도면에서 우수함이 입증되어, 올해부터 통신사업자들의 LTE 등 4세대 이동통신망 구축을 위한 투자가 집중될 것이다. 

지난해 8월말 기준 전세계 18개국 27개 사업자가 LTE서비스를 개시하였으며, 지난해 천만명 수준의 LTE가입자는 2015년까지 연평균 183%로 성장하여 7억4천만명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 

■ LTE망 구축 본격화로 올해부터 매출 증대 

일반적으로 기지국은 제어부와 무선부로 구성되어 있는데 기지국에 있던 무선통신장비가 안테나 탑으로 올라가는 추세이다. 이에 발맞추어서 RRH는 무선부를 별도로 분리해 음성과 데이터를 송수신하는 역할을 수행하는 일종의 소형 기지국 장비로서 기지국 투자비를 줄이면서 커버리지 영역을 확대할 뿐만 아니라 고속•대용량 전송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각 통신사업자들이 급증하는 트래픽에 대응하기 위하여 LTE망 구축 등 설비투자를 확대함에 따라 RRH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동사는 스프린트사의 LTE용으로 공급될 RRH를 세계적인 통신장비업체인 알카텔루슨트사로부터 지난해말에 수주하였다. 이에 따라 올해부터 RRH 매출이 본격화 될 것으로 예상되며, 향후에도 북미•일본지역 등에서 LTE망 투자에 적극 나설 계획이어서 수주 확대에 대한 기대감을 높여주는 동시에 매출확대가 이어질 것이다.

■ 올해부터 RRH 매출증대로 수익성의 턴어라운드 가시화 

동사는 지난해 매출정체와 더불어 설비증설에 따른 고정비, 재고상각비용, 개발비 증가 등으로 인하여 대규모 적자가 발생하였다. 지난해 재고, 개발비와 관련된 비용처리가 일단락 되었으므로 올해부터는 LTE망 구축에 따른 RRH 매출 증대로 인하여 수익성의 턴어라운드가 가시화 될 것이며, 향후에도 세계 지역별로 LTE망 투자의 지속성을 고려할 때 매출이 증가되면서 실적이 호전될 것으로 전망된다. 

동사의 현재 주가는 2012년 예상 PER로 9.5배, 2013년 예상 PER 6.5배에 거래되고 있으며, 올해부터 매출이 증가되면서 턴어라운드가 가시화 되는 점을 고려할 때 양호한 주가흐름이 예상된다. 

첨부파일: <http://www.hi-ib.com/upload/R_E08/2012/05/[16073454]KMW_120516_.pdf>